본문 바로가기
움 다이어리

‘iSAMS2013’, 약침 우수성 유럽에 알린다! 스웨덴 카롤란스카 의과대학에서 개최

by 움이야기 2013. 9. 25.

‘iSAMS2013’, 약침 우수성 유럽에 알린다!

‘iSAMS2013’ 스웨덴 국제학술대회 11개국 37명의 석학 참석

10월 4일부터 3일간 스웨덴 스톡홀름서 개최

 

약침 치료는 현재 저희 한의원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한약이 원재료가 되어 약침주입기를 이용하여 경혈에 약물을 직접 주입하여 치료하는 방법이지요.

 

난임, 유산치료 뿐 아니라 생리통 골반염 월경불순등의 치료를 하는데 매우 다양하게 활용중이고,

통증질환 치료시에도 물론 다용되고 있는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매년 약침 관련 국제 학회가 열리고 있는데, 해외 여러나라에서의 참여가 점점 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약침 뿐만아니라 물론 ‘전통 침치료’에 관한 연구들도 많이 나오고 공유되고 있구요.

 

올해는 스웨덴 카롤란스카 의과대학 솔리나 캠퍼스(Karolinska Institute)에서 ‘침과 한약 연구: 동서양 의학의 통합’이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하네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의과대학인 카롤란스카에서 열린다고 하니 저도 가보고 싶은 마음이 정말 큽니다만...진료실을 지켜야 하는 관계로 지켜보면서 연구결과 발표 내용을 얻어 봐야겠습니다.

 

특히 엘리자벳 스테너 비토린(Elisabet Stener-Vitorin)박사가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한 동서양 의학의 통합 치료 연구를 각각 발표한다고 하니 그 내용이 참 궁금합니다.

 

이런 자리를 통해서 한의학이 세계인의 의학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람해봅니다.

 

[기사원문] http://www.watcherdaily.com/news/view.html?section=1&category=91&no=270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