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움 다이어리

자궁경부백신, 27세 이상 효과 검증 안돼

by 움이야기 2012. 3. 7.

자궁경부백신, 27세 이상 효과 검증 안돼

 

'자궁경부백신', 암을 예방하는 백신이라니 꼭 맞아야할 것도 같고, 그런데 비용부담은 크고.. 어찌해야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 자궁경부백신에 대한 언론보도가 있어 소개합니다.

 

<자궁경부암 바이러스 감염돼도 2년 안에 80% 이상 자연치유>

http://www.hani.co.kr/arti/society/health/521219.html

 

'자궁경부암 백신'은 엄밀히 말하면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것이 아니라 자궁경부암 유발의 위험을 높이는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백신입니다. 그런데 이 바이러스는 감염이 된다고 하더라도 80% 이상은 2년 안에 자연치유 된다고 합니다.

 

<'자궁경부암 백신' 27살 이상 효과 검증 안돼>

http://www.hani.co.kr/arti/society/health/521229.html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대한 예방은 성관계를 시작하기 전에 해야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11-12세를 권장 접종연령으로 보고 있으며, 백신 종류에 따라 25-26살까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지만, 그 이상의 연령에서는 아직 효과가 검증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궁경부백신 꼭 맞아야하나>

http://blog.daum.net/happywomb/8725893

 

또한 자궁경부백신을 맞는다고 암을 유발하는 모든 종류의 바이러스를 다 예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자궁경부백신을 맞았다고 하더라도 Pap-smear 라고 하는 자궁경부세포진 검사는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자궁경부세포진 검사는 자궁경부의 이상세포를 전암단계에서 진단할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를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