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생활 Tip

임신을 위한 성생활 Tip " '사정중심'이 아닌 '관계중심'의 성관계가 효과적"

by 움이야기 2010. 12. 18.

임신을 위한 성생활 이렇게-불임한의원에서 드리는 임신정보

 

임신을 위한 성생활 Tip " '사정중심'이 아닌 '관계중심'의 성관계가 효과적"



임신을 기다리는 불임부부들에게 '배란일 맞추기'는 어느새 즐거움이 아니라 부담스러운 숙제가 되버리고 맙니다.

한의원을 찾는 많은 분들이 임신을 위한 성생활의 비법을 은밀히 물어보시기도 합니다.^^

배란이 언제 될지 모르는데 매일매일 관계를 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정(精)을 아끼기 위해 오래 참았다가 딱 한번만 관계 하는 것이 좋은지...

 

금욕기간 너무 길면 정자의 활동성 저하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시술시 건강한 정자를 채취하기 위해 '금욕기간과 정자의 질'을 연구한 논문이 있습니다.

연구결과 금욕기간이 7-10일을 넘어가면 정자의 활동성이 현저히 저하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래 참았다 한번에 관계하는 임신시도는 임신을 위해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관계를 하는 것도 가장 중요한 시기에 정자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정자의 생존기간과 난자의 생존기간을 고려할 때 이틀의 한번 정도의 부부관계가 임신가능성을 높이는데 최적이며, 배란 전이 배란 후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여성이 즐거운 성관계가 임신에도 효과적

 


그런데 배란일을 딱 맞추는 계획적 부부관계는 임신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많은 경우 이렇게 숙제와 같은 부부관계는 부부 모두에게 심리적 압박과 스트레스가 됩니다.

실제로 부부관계에 전혀 문제가 없다가 임신을 위해 날을 잡아하는 부부관계를 하면서 배란일에만 관계를 어려워하는 남자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한의학의 고전 <부인규(婦人規)>에서는 임신에 효과적인 성생활법의 첫번째로 '부인지동기(婦人之動機)'의 중요성을 들고 있습니다.


'여성의 마음의 문이 열릴때', 즉 '여성이 가장 편안하고 즐거운' 성관계가 임신을 위한 가장 좋은 성관계라는 것입니다.


400여년 전 남성의사로서 시대를 앞서가는 혜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정자가 나팔관에서 난자를 만나기까지 헤엄쳐가야하는 거리는 수 시간이 걸리지만,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낄 때 이 시간은 30분으로 단축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의무적인 성관계가 아니라 즐거운 성관계, 특히 여성이 충분히 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사정중심'이 아닌 '관계중심'의 성관계가 임신을 위해서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임신은 건강한 남녀의 사랑의 결실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논문> Relationship between the duration of sexual abstinence and semen quality: analysis of 9,489 semen samp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