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상노트

유산방지, 안태약으로 건강한 임신유지

by 움이야기 2016. 2. 22.


유산방지 안태약, 고령임신, 습관성유산에 효과적


나이가 많을수록 임신이 잘 안 되기도 하지만 유산도 반복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렵게 귀한 임신을 했으니 잘 지켜야 할 텐데요. 이럴 때 유산방지 한약, 안태약이 도움이 됩니다.





안태(安胎)약은 이름 그대로 '태아를 평안하게 해주는 약'으로 임신 초기 착상을 견고하게 해주고 임신진행을 순조롭게 도와주는 한약입니다.

특히, 임신 초기에 허약해지기 쉬운 모체의 비기능과 신기능을 도와 태아에게 충분한 영양공급을 하도록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산의 경험이 있거나 고령임신으로 임신 초기가 불안한 경우, 난임으로 어렵게 임신이 된 경우라면 임신 초기부터 안태약을 복용하면 건강한 임신진행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태약의 효과나 안전성, 복용 방법 등은 이전 포스팅에서 자세힌 설명했습니다(안태약에 대한 몇 가지 궁금증  http://wombstory.tistory.com/92).





최근 보고된 임상례입니다.


44세 여성

임신력: 절박유산 3회

양방검사: 난소기능 저하(Amh 0.18)

월경력: 30일 주기, 월경량 적은 편, 월경통 유

동반증상: 어지러움, 피로감, 수족냉증

치료기간: 3개월 치료 후 임신, 임신 10주까지 안태약 복용


늦은 나이에 결혼하여 임신을 서둘렀지만 3번의 임신이 모두 5~6주 사이에 절박유산으로 끝났습니다.

반복유산 후 임신을 서두르기보다는 '건강한' 임신을 목표로 한방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임신을 주관하는 신기능이 허약하여 이를 강화하는 치료를 집중 실시하였습니다.

균형 잡힌 최적의 건강상태에서 임신을 시도하도록 하였고, 임신 확인 직후부터 안태약을 복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임신 10주까지 꾸준히 안태약을 복용하면서 고령이지만 건강한 임신유지에 성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