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상노트

착상 돕는 궁테라피로 시험관 임신

by 움이야기 2016. 6. 20.

자궁내막 6mm 자궁근종 3cm, 정자 이상 난임 부부의 시험관 임신


정자와 난자를 수정시켜 자궁 안에 넣어주는 시험관시술, 성공을 좌우하는 것은 '착상'입니다.

특히 자궁의 착상 환경이 아주 중요한데요. 자궁근종이나 선근증 등 자궁에 혹이 있거나 자궁내막이 얇으면 착상에 절대적으로 불리하지요.

자궁내막이 얇으면서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라면 치료는 좀 더 복잡해집니다. 내막을 두껍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추면 자궁근종까지 커질 우려가 있으니까요.



궁테라피는 따뜻하게 달궈진 청동을 이용하여 자궁과 난소 주위, 깊숙한 부위에 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요법으로 자궁으로 가는 혈류량을 증가시켜 착상에 도움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복부 혈액순환이 좋아지니 어혈이 사라져 자궁근종을 최대한 억제할 수 있고, 자궁내막에 탄력이 생기면서 수정란의 착상에도 유리한 환경이 만들어집니다.





자궁내막이 6mm로 매우 얇으면서 3cm 크기의 자궁근종이 있었던 난임 여성이 한방치료 후 시험관 임신, 최근 출산을 하셨는데요. 감사의 전화를 하셔서 '궁테라피가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강조하셨답니다. 물론, 한약, 침, 뜸 치료의 효과는 기본이고요.


38세 여성/ 43세 남성

난임기간: 7년 5개월

양방검사: 자궁근종 3cm, 자궁내막 얇음(6mm) / 정자 수, 활동성 저하

양방치료: 인공수정 2회, 시험관시술 1회 실패

동반증상: 갑상선암수술, 요통, 하복냉증, 수족냉증 / 피로, 소화불량, 고혈압

치료기간: 2개월 치료 후 시험관시술, 착상탕 복용, 임신 확인 후 출혈, 안태약 복용, 출산